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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광고모델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백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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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광고모델 2024년 2월 빅데이터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백종원
  • 김현진 기자
  • 승인 2024.02.02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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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김현진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손흥민 2위 임영웅 3위 백종원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일부터 2024년 2월 2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360,41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979,937개와 비교하면 2.38% 감소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4년 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임영웅, 백종원, 블랙핑크, 공유, 차은우, 뉴진스, 마동석, 김혜수, 이효리, 유재석, 김종국, 아이브, 박서준 , 김호중, 세븐틴, 르세라핌, 정우성, 영탁, 이찬원, 윤아, 방탄소년단, 아이유, 박보검, 김유정 , 조정석, 이서진, 에스파, 정해인, 박보영 순으로 분석됐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250 미디어지수 466,755 소통지수 330,152 커뮤니티지수 640,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1,17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75,696과 비교해보면 5.29%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240 미디어지수 424,408 소통지수 296,350 커뮤니티지수 466,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7,36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48,321과 비교해보면 3.94% 하락했다.​​

3위, 백종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75 미디어지수 289,844 소통지수 251,459 커뮤니티지수 391,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0,4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55,598과 비교해보면 78.26%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90,765 미디어지수 126,695 소통지수 284,928 커뮤니티지수 443,5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5,9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92,576과 비교해보면 59.63% 상승했다.​

5위, 공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18 미디어지수 107,968 소통지수 349,500 커뮤니티지수 377,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5,5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7,956과 비교해보면 99.9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손흥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5,979,937개와 비교하면 2.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7% 하락, 브랜드이슈 10.30% 하락, 브랜드소통 0.83% 하락, 브랜드확산 4.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신뢰하다, 호감있다, 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하나은행, AIA생명'가 높게 나왔다. 손흥민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11%로 분석됐다. 손흥민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95% 하락, 브랜드 이슈 2.45% 하락, 브랜드 소통 2.70% 하락, 브랜드 확산 6.01%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편 2024년 2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조사는 손흥민, 임영웅, 백종원, 블랙핑크, 공유, 차은우, 뉴진스, 마동석, 김혜수, 이효리, 유재석, 김종국, 아이브, 박서준 , 김호중, 세븐틴, 르세라핌, 정우성, 영탁, 이찬원, 윤아, 방탄소년단, 아이유, 박보검, 김유정, 조정석, 이서진, 에스파, 정해인, 박보영, 트와이스, 김연아, 이병헌, 전현무, 전지현, 신동엽, 류준열, 강동원, 조인성, 김고은, 손석구 , 박은빈, 한효주, 장윤정, 안정환, 서장훈, 이정재, 유해진, 송강호, 박해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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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im Ji Won 김지원
46,294 득표
34,182 참여
71.2%
2
Lee Se Young 이세영
5,303 득표
2,147 참여
8.2%
3
Kim You Jung 김유정
3,463 득표
1,338 참여
5.3%
4
Park Eun Bin 박은빈
2,619 득표
973 참여
4%
5
Ahn Eun Jin 안은진
2,474 득표
667 참여
3.8%
6
Son Ye jin 손예진
2,419 득표
1,983 참여
3.7%
7
Hwang Jung Eum 황정음
913 득표
307 참여
1.4%
8
Lim Yoon A 임윤아
787 득표
321 참여
1.2%
9
Moon Chae Won 문채원
555 득표
181 참여
0.9%
10
Kang Han Na 강한나
168 득표
78 참여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