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가수 임영웅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광고모델(남자), 남자솔로가수 2개 부문 수상, 3년 연속 2관왕에 올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위대함으로의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진행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에는 46만4633명이 참여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브랜드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
CF 스타 임영웅의 위상은 굳건했다. 작년 좋은 반응을 얻은 광고 대부분과 모델 재계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매출에 힘이 됐다. 최근 진행된 방송에선 임영웅이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걸 입증하듯, 해당 방송 속 샴푸는 조기 매진됐다.
임영웅은 앞서 '2020년,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광고모델(남자), 트로트가수(남자) 2개 부문 수상해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임영웅은 올해 5월 데뷔 첫 정규 앨범 발매에 이어 데뷔 첫 전국투어 단독콘서트를 통해 101일간 17만 관객을 동원하며 명실상부 '국민 가수'로 떠올랐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현택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