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오늘저녁' 캡처.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6/441074_248624_5455.jpg)
[CBC뉴스] 2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매운 잡채 김밥 맛집을 소개한다.
서울시 마포구, MZ세대와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김밥집이 있다. 그들이 이곳을 찾는 이유는 바로, ‘매운 잡채 김밥’을 맛보기 위해서다.
잡채에 매콤함을 더해 한 입 먹자마자 침샘 폭발하는 김밥이다. 김밥 속을 채운 잡채는 만드는 법부터 일반 잡채와 다르다. 전날 불려 놓은 당면을 삶은 다음, 베트남 고춧가루, 참기름, 고추기름 등으로 만든 매운 양념에 버무린다.
이때, 당근, 어묵, 생부추는 당면과 섞지 않고, 김밥 속에 따로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린다. 마지막으로 단무지와 달걀지단까지 올려, 20년간 운동한 주인장의 두꺼운 팔 근육으로 잘 말아내면 ‘매운 잡채 김밥’이 완성된다.
훅 치고 올라오는 매콤함으로 중독성 강한 맛에 한번 김밥을 맛본 이들은 이 맛을 잊지 못해 또다시 찾게 된다는데, 덕분에 김밥집은 늘 문전성시를 이룬다. 매운 잡채 김밥과 함께 이곳의 또 다른 인기 메뉴라는 달걀 감자샐러드 김밥까지 '오늘은 김밥 먹는 날'에서 만나본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press@cbci.co.kr
저작권자 © CBC뉴스 | CBC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