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오늘저녁' 캡처. [단박에 - CBC뉴스 | CBCNEWS]](/news/photo/202306/441290_248829_743.jpg)
[CBC뉴스] 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70년 전통의 메밀 막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강원도 춘천시. 춘천의 명물 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무더위를 날려줄 여름 별미, 시원한 막국수이다. 막국수인 고장인 춘천에서 막국수 전문점을 운영하는 홍웅기 사장님의 가게는 내공 깊은 맛으로 손님들 발길 끊이지 않는다.
이곳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바로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서 깊은 맛집이기 때문이다. 점심에만 250그릇,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으며 명맥을 이어온 찰기 가득한 메밀면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
한눈에 봐도 다 익은 100% 순메밀면을 그대로 그릇에 담아내지 않고 또다시 반죽기에 넣는 사장님의 기이한 행동. 메밀가루를 넣고 그대로 반죽기를 다시 한번 작동시키는데. 남다른 쫄깃함 자랑하는 메밀면의 비법은 바로 두 번 반죽하는 메밀면이라는 놀라운 사실이다.
이곳의 또 다른 히든 메뉴는 한눈에 봐도 건강함이 물씬 풍기는 편육. 손님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솔잎을 깔고 솔방울까지 얹어내니 맛뿐만 아니라 손님 눈길 사로잡기도 大 성공이다.
정성 가득 매일 아침 삶아내는 편육뿐만 아니라 가게에서 직접 쑤는 도토리묵 등 모든 사이드 메뉴가 바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웰빙 건강식이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내 스타'에 투표하세요 '네티즌 어워즈'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 pres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