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리플의 움직임을 관찰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750원대에 머무르고 있지만 3거래일 하락 이후 반등국면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할 것 같다.
리플은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가 다시 반등의 시그널을 보인 것이다. 약간 고개를 쳐든 형국이지만 현재의 가격이 기대치에 못미치고 있어 접근은 조심스럽게 할 필요가 있다. 비트코인이 8천만원선이 무너진 것은 가장 고려할 사항이라고도 할 수 있다.
알트코인들의 흐름이 좋아지고 있는 것은 다행이지만 시장이 변덕스럽다는 점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된다.
cryptogeeknews는 채널을 통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리플에 대해 인수 제안을 했다는 소식을 밝혔다. "2025년까지 XRP Ledger가 예상대로 40조 달러를 이동한다면 XRP Ledger의 CTF 토큰 @tokenctf 은 XRP와 함께 몇 주 내에 0.97달러에서 1,482달러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동 보도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1170만달러 상당의 리플을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한 후에 나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사실 여부는 확인할 수 없다는 관점에서 참고이상의 반영은 위험하다고 할 수 있다.
또 더 코인리퍼브릭은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은 최근 "XRP는 비트코인보다 더 나은 건전한 돈"이라고 트윗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부테린은 XRP의 가격 그래프가 비트코인의 가격 그래프와 유사해 보일 것이라고 유머러스하게 제안했습니다.
그는 여전히 XRP가 건전한 화폐의 자격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의 발언은 비트코인의 지배력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XRP가 더 강력한 대안의 가능성을 강조했다는 것이다.
부테린의 발언은 XRP가 전 세계 기관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음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많은 금융 기관과 결제 업체들이 리플의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증가하는 채택은 특히 결제 분야에서 XRP를 비트코인의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이번에는 크라켄 사건에서 또 다른 법원이 "암호 자산 증권"이라는 것은 없다고 확증했습니다. 규제-집행 전략 전체가 그 실패한 전제에 달려 있는 SEC에게는 나쁜 소식입니다."라고 그의 채널을 통해서 재게시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평소에도 리플을 옥죄고 있는 SEC에 대해 공격적인 발언을 쏟아낸 바 있다. 이번에는 규제 집행 전략에 차질을 빚었을 것이라고 SEC를 향해 펀치를 날린 셈입니다.
이런 근거가 향후 리플의 가격 추이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는 미지수이다. 리플은 길고 긴 4년간 소송은 끝이 났지만 SEC가 그냥 물러날 것 같지 않다는 공포에서 자유롭지는 않은 것 같다.
리플의 움직임을 예의 주시해야 할 이유이다. 골든크로스 , 가격 등에 대한 관심이 커가는 것 같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CBC뉴스ㅣCBCNEWS 김민철 기자